전주시, 시민 생활과 밀접한 상권 분석·일자리 정보 제공
전주시, 시민 생활과 밀접한 상권 분석·일자리 정보 제공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07.1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건강 정보를 비롯해 상권 분석, 일자리 정보 등을 한 눈에 알아 수 있는 생활지리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18일 전주시는 “도시 곳곳에 위치한 등산로와 추천 산책코스, 상권 분석 정보, 일자리 정보, 항공사진, 공매물 정보 등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공간정보를 담은 ‘전주시 생활지리정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제작된 ‘전주시 생활지리정보 서비스’(map.jeonju.go.kr)는 토지와 건물 등에 존재하는 공간정보와 행정데이터를 연계해 통합 정보를 제공하며, 누구나 쉽게 활용 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전주시 연도별 항공사진을 비롯해 각 지역별 상권 분석 정보, 일자리 정보, 병원과 복지시설, 공중화장실, 무료 와이파이(Wi-fi) 등의 지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부동산 종합정보 시스템과 연계해 토지 정보와 건축 정보, 개별공시지가 등을 통합 검색할 수 있는 편리함과 다양성도 갖추고 있다.

전주시는 앞으로 생활지리정보 서비스에 재난·교통·교육·문화 등 다양한 생활정보 기능을 추가해 시민들이 일상 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주시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후 서비스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전주시 최무결 생태도시국장은 “이번에 오픈하는 생활지리정보 시스템은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정보 콘텐츠 개발을 통해 시민들에게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