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훈련 실시
완주군,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훈련 실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7.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승강기 갇힘 사고에 대비한 구조훈련을 실시한다.

 17일 완주군은 오는 19일 안전사고 발생 시 피해 최소화 등 대응역량을 키우기 위해 완주군청소년수련관에서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훈련 및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건축물의 고층화와 대형화에 따른 승강기 설치가 증가하면서 관리부실로 인한 이용자 갇힘 등 위험요인이 늘어남에 따라 실제 갇힘 사고 발생 시 초기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중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에는 완주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승강기가 설치된 시설물 안전관리자, 주민이 참여하며 실제 승객이 엘리베이터에 갇힌 것을 가정해 실전형 구조훈련을 실시한다.

 또 청수년수련관 이용객과 공동주택 주민 등에게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 승강기 안전이용과 돌발사고시 대처방법을 담은 전단지, USB를 배부하고 승강기 사고사례를 통해 승강기 안전문화 정착을 홍보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안전사고는 예고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실제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번 훈련이 승강기 안전관리자 및 군민들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의 계기가 되도록 군민 누구나 훈련에 참여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