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대학생 진로탐색 프로그램 진행
익산시, 대학생 진로탐색 프로그램 진행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7.1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알려 지역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첫 발을 내디뎠다.

 16일 시는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에서 사업장 관계자와 대학생 등 40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의 취지와 진행방향과 유의사항 등을 전달하는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한 달 동안의 진로체험형 일자리사업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시는 지난 3월 지역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주요 기관과 단체, 기업체, 사회적기업, 영농조합법인, 사회복지시설 등으로부터 진로탐색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희망 수요조사를 실시했고 175개 사업장에서 332명 모집을 요청했다.

 익산시는 이를 토대로 지난 5월 전북도와 익산시의회 제1회 추경 예산 심의를 거쳐 4억6천4백만원(도비 30%, 시비 70%)을 확보했다.

이어, 지난 6월 12일부터 28일까지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본인들이 원하는 사업에 참여 신청을 받아 536명이 지원했고 추첨을 통해 277명의 학생들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147개 사업장에 배치돼 오는 8월 12일까지 4주간 진로체험 기회를 갖게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지역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익산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이다”고 전하며, “이번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지역의 다양한 일자리를 체험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