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직무 교육
무주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직무 교육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9.07.1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활동·직무교육이 15일 무주읍 예체문화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무주반딧불시니어클럽(관장 황일태)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일자리 참여자들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이고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끌어 모은다는 취지에서 열린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일자리 참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전북시니어클럽 박기주 지회장이 “노인일자리 및 사화활동 지원 사업”에 관한 활동교육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무주군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들은 “올해도 일을 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며 “자부심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인홍 군수는 “일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삶의 활력도 충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무주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활동·직무교육은 지난 9일 적상면을 시작으로 부남면과 무풍면, 설천면, 안성면에서도 개최돼 1천여 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한편, 무주군은 올 한 해 무주반딧불시니어클럽을 비롯한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 등을 통해 1,605개의 노인일자리를 마련했으며 무주반딧불시니어클럽을 통해서는 아이돌봄과 건강지키미, 문화지키미 등 1,420개의 일자리가 운영될 예정이다.

무주=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