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무주군 학교 폭력예방 발표회 개최
제8회 무주군 학교 폭력예방 발표회 개최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9.07.1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주최하고 법무부 법사랑위원 전주지역 무주지구 협의회,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무주교육지원청, 무주경찰서가 주관한 제8회 무주군 학교폭력예방 발표회가 지난 12일 무주예체문화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사과와 우정이 싹트는 날’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활성화해 건전하고 밝은 면학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무주군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17팀이 참가했으며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최민휴 법무부 법사랑위원 전주지역 무주지구 협의회 회장 등 내빈과 관내 학생 등 5백여 명이 참석해 학교폭력예방 및 대응을 주제로 한 역할극과 댄스, 노래 콩트 등을 관람했다.

 발표회 참가 학생들은 “공연을 준비하기가 시간이나 여러 면에서 힘들긴 했지만 같이 준비했던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학교폭력에 대한 생각도 다시 하게 됐던 만큼 그 마음이 공연에도 묻어나 관람한 친구들의 마음을 움직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연을 함께 관람했던 학생들은 “무심코 던지 한 마디, 아무 생각 없이 한 행동들이 다른 친구에겐 상처가 되고 폭력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 “내 입장만 생각하지 말고 친구의 입장과 마음도 헤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황인홍 군수는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건전하고 밝은 면학분위기를 만들어갔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군에서도 가고 싶은 학교,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주=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