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고산도서관, 황재남 사진작가 초청 강연
완주 고산도서관, 황재남 사진작가 초청 강연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7.1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고산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황재남 사진작가의 초청 강연이 오는 15일부터 17일, 19일 3일간 고산도서관에서 열린다.

 12일 완주군에 따르면 최근‘완주 100경 그곳에 가고 싶다’를 주제로 사진전을 성황리에 마친 황 작가는 고산면 소향리 안남마을에 거주하고 있으며, 안남사진갤러리 대표이자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황재남 작가와 사진으로 보는 완주 이야기’라는 주제로 작가 및 안남사진갤러리 소개, 완주·안남마을 사람들 이야기, 완주의 풍경을 주제로 총 3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서진순 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은“지역 사진작가의 작품을 주제로 작가와 함께 완주의 생활·문화·역사 이야기를 생생하게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아름다운 내 고향을 더욱 소중하게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산도서관 관계자는“황재남 작가의 지역사진들은 후세에 역사적 사료가 되기도 한다”며“우리 군의 변화하는 모습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도 있고 고증자료로 활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간의 자료들을 모아 도서관에 비치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 강연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산도서관(063-290-2647)으로 접수 및 문의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