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한·중 어린이 교류 예술제’ 삼례문화예술촌 개최
‘제 2회 한·중 어린이 교류 예술제’ 삼례문화예술촌 개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7.1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누리전통예술단(대표 김선경)은 ‘제 2회 한·중 어린이 교류 예술제’를 오는 19일∼20일까지 이틀동안 삼례문화예술촌에서 개최한다.

한·중 어린이 교류 예술제는 지난해 전주소리문화관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올해가 2회째다.

 한국과 중국의 어린이들이 각기 다른 문화 예술 공연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발전하기 위 한 축제의 장으로 나누리전통예술단이 주최, 주관하는 행사다.

 중국 나누리전통예술단은 올해 가야금병창, 사물놀이, 한국무용 뿐 아니라 중국의 전통 춤과 노래를 선보인다.

 한국에서는 당북초등학교와 삼례초등학교 학생들의 참여로 국악관현악, 장구춤, 북청사자놀이 등의 전통 예술과 K-POP 댄스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나누리전통예술단은 중국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 동포들에게 한국의 전통음악을 소개하기 위 해 수년째 중국을 방문해 강습 및 공연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는 중국 선양에 나누리전통예 술단 지부를 설립해 다양한 국악 강습과 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이들은 국가의 미래다’라는 모토로 진행되는 한·중 어린이 교류 예술제는 서로의 문화 이해 로 양국의 문화 역사에 대한 수용성을 높이고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피는 민간교류 예술제가 될 것이다.

 김선경 대표는 “아름다운 문화교류를 맺음으로 양국의 아이들이 미래에 친선관계의 중재자로 써 서로의 우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