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주요현안사업 추진상황 꼼꼼히 챙긴다
이환주 남원시장 주요현안사업 추진상황 꼼꼼히 챙긴다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9.07.1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열린 이환주 남원시장과 홍보전산과 업무보고
남원시는 민선7기 1년을 점검하며 지난 7월4일부터 본청 및 직속기관·사업소에 대한 2019년 상반기 추진실적과 하반기 추진계획 주요업무보고를 통해 향후 현안업무를 발 빠르게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지난 7월4일 여성가족과를 시작으로 본청 및 직속기관·사업소 등 주요업무에 대한 쟁점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점검해 추진방향을 결정하는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이번 업무보고는 현안사업 위주로 시정주요사업에 대해 누수된 부분은 없는지 꼼꼼하게 챙기며 앞으로 대응해야 할 방안을 시장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며 시정발전에 대한 구체적인 토론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보고회를 통해 상반기 추진실적과 성과, 미흡한 분야를 철저하게 진단하고 대안을 마련해 민선 7기 시민들을 위한 시정방향과 정책기조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한단계 도약된 남원 건설을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과 남원의 특성에 맞는 시책발굴을 요구하며 모든 업무는‘시민을 위한 행정’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수혜자 중심의 시각에서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데 방점을 찍고 추진하기로 했다.

남원시는 업무보고를 통해 주요성과를 바탕으로 2019년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할 예정이고 2020년도 국가예산확보에 대해서는 전북도와 중앙부처 향우 인맥, 정치권 등의 유기적 네트워크를 통해 국가예산 추가확보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