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김기홍 회장 취임 100일, 고객·주주·직원 위해 최고의 가치 창출
JB금융그룹 김기홍 회장 취임 100일, 고객·주주·직원 위해 최고의 가치 창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7.09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김기홍회장이 9일 취임 100일을 맞아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고객·주주·직원 위해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겠다”며 “내실경영 강화,책임경영 실천,디지털 역량 제고, 신 기업문화 정착 등 4대 중점전략을 최선을 다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B금융그룹 김기홍회장은 이날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취임 100일’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가장 젊고 강한 강소 금융그룹으로의 도약도 선언했다.

김기홍 회장은 취임 후 JB금융그룹의 핵심 가치 확대 등 주요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기존 경영 방식을 대폭 변경하는 지주사 ‘변화와 혁신의 시간’을 가져왔다.

먼저 김기홍 회장은 지난 4월 취임 직후 지주사 ‘조직 슬림화’와 ‘핵심 기능 강화’를 주 내용으로 하는 지주사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조직개편을 통해 지주사와 자회사간 역할을 분명히 구분하는 한편 자회사의 자율경영권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그룹의 경영체계를 정비함으로써 조직의 안정화를 이뤘다. 이처럼 조직개편과 세대교체로 조직 전체에 긴장감을 불어넣어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력을 높이면서 투명 경영의 바탕위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기본 골격을 갖췄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김 회장은 지난 100일간 기본에 충실한 내실 위주 경영전략을 강력히 추진하며, 적정 자본비율 조기 달성을 위해 비용 절감 등을 통한 경영 효율성 확보에 힘을 써 왔다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