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티투어버스 활성화 김제시-전주MBC 업무협약 체결
김제시티투어버스 활성화 김제시-전주MBC 업무협약 체결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7.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9일 시장실에서 김제시티투어버스 활성화를 위해 전주 MBC(사장 송기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제시는 오는 9월경부터 금산사와 벽골제 등 김제 관내의 매력적인 관광자원들을 연계하는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며, 대표적인 관광지로 구성된 정규코스와 더불어 계절별로 가볼만한 관광지를 연계한 테마코스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김제관광의 기회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관광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하고, 관광지 곳곳에 김제생활예술동호회의 버스킹 공연 등도 실시,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박준배 김제시장과 송기원 전주MBC사장이 참석하여 김제시티투어버스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을 보면, 김제시는 시티투어버스 운영을 위해 행정적, 재정적 지원 등 제반사항을 지원하고, 전주MBC(투어MBC)에서는 시티투어버스 홍보마케팅, 관광상품개발, 관광객 모객 등 실질적인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전주 MBC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시티투어버스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철저한 준비로 김제시를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 제고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 MBC 송기원 사장은“이번 업무협약체결은 지자체와 또 다른 협업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인드로 김제시는 물론 전라북도 관광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