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원도심 활성화, 시민 아이디어로 활기 가득
전주시 원도심 활성화, 시민 아이디어로 활기 가득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07.0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시민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매개체로 삼아 침체된 원도심에 창의적이고 독특한 공간 변화의 바람을 일으킨다.

8일 전주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사업 여건을 조성하는‘전주 원도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참여할 (사)꼭두 등 7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되는 전주 원도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공간+문화=@’를 주제로 구도심 유휴공간에 문화를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주민 참여형 소규모 재생사업이다.

이에 따라 전주시는 (사)꼭두 등 7개 선정 단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1월까지 주민이 직접 도시재생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7개 팀에는 팀당 3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전주시 김성수 도시재생과장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접수한 12개 팀 중 공동체성, 공익성, 지속가능성, 효과성을 기준으로 최종 7개 팀을 선정했다”며 “전주 시민들이 제안해 준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사람중심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의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는 (사)꼭두를 비롯해 수달, 전북근현대문화융합사업협의체, 착한사람들, 청춘그리다, 커넥트마케팅연구소, 푸른돌고래 등 7개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