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청각장애인과 소통하는 시간 가져
임실군 청각장애인과 소통하는 시간 가져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7.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제4회 임실군 수어제’를 임실문화원 공연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농아인협회 전라북도협회 임실군지부 및 임실군수어통역센터에서 주관하고 청각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수어인구 확산을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날 심민 임실군수를 비롯해 신대용 임실군의회 의장, 박주현 임실경찰서장, 지역 내빈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2016년을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로 개최하게 된 임실군 수어제는 군의 미래인 어린이, 청소년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군 수어통역센터는 올해 3월부터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각 지역아동센터에 직접 방문해 수어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수어제 발표회와 직접 연계해 배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활용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시간을 가지고 교육에 참여한 사람들의 효과적인 학습뿐만 아니라 수어를 주로 사용하는 청각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에 이바지하고 있다.

공연은 오수초등학교 난타 두드림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문현성 前전북도협회장, 주식회사 친한 F&B 정승관 대표, 박주현 임실경찰서장이 심사한 가운데 임실군 지역아동센터 교사팀 외 6개팀이 3월부터 배워왔던 수어실력을 수어노래와 함께 어울러져 감동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심민 임실군수는 “청각장애인과 함께하는 행사 지원을 통해 임실지역의 수어 보급·발전과 청각장애인들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여 장애를 넘어 서로가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새로운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