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요양병원 집단급식소 기획단속 벌인다
노인요양병원 집단급식소 기획단속 벌인다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07.0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도민안전실 소속 민생특별사법경찰이 8일부터 19일까지 하절기 노인요양병원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기획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노인요양병원 집단급식소 기획단속은 전라북도 특사경과 생활안전지킴이 등으로 구성된 2개반 8명의 단속반을 편성해 노인요양병원 대형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식품위생법 준수사항 및 시설기준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단속 대상은 ▲ 무신고(무등록), 무표시제품 식품 조리에 사용 또는 보관 여부 ▲ 영업신고 업종 외의 용도로 사용되는 시설과 분리 여부 ▲ 유통기한 경과된 제품을 식품 조리에 사용 또는 보관 여부 ▲ 식품 등의 조리에 직접 종사하는 자 위생모 착용, 건강진단 여부 ▲ 위생적 취급기준 여부 등 원산지 혼동표시, 의심 가는 식품 등이다.

단속반은 수거한 식품에 대해서는 농약 및 유해물질 함유 여부 등 안전성 여부를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검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단속에서 도민들의 건강을 침해하는 중대한 범죄 행위 및 악의적, 고의적 불량식품 사용에 대해서는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노인요양병원 급식소를 운영하는 영업자께서는 식품위생법 관련 영업자 준수사항을 준수하여 적발되는 일이 없도록 당부한다”며 “불량식품과 관련된 내용을 알게 된 경우 전북도청 민생특별사법경찰팀 신고·제보 전화(280-1399)하거나 안전신문고 신고 WWW.safepeople.go.kr로 신고하면 된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