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현안 해결하고 지지 호소해야
정치권 현안 해결하고 지지 호소해야
  • .
  • 승인 2019.07.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지역 정치권이 전북 현안 해결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북도는 지난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송하진 도지사와 시장·군수, 전북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정책협의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춘석·안호영 의원을 비롯해 민주평화당 김광수·유성엽·정동영·조배숙 의원, 바른미래당 정운천 의원, 무소속 이용호 의원 등 전북 국회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정치적 이해가 엇갈린 국회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국회 정상화에 맞춰 지역 입법 현안을 해결하고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에 힘을 보태기 위해서다.

 전북정책협의회에선 내년 국가 예산 확보 전략, 군산 조선소 조기 재가동 등 도정 현안과 시·군 현안 해결 방안이 논의됐다. 송 지사는 주요 현안 법안 통과와 함께 기재부 2차 예산심의가 진행되는 국가 예산 확보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14개 시·군 단체장과 부단체장들도 현안 사업을 세세하게 설명하며 국회의 협조를 구했다.

 도, 시·군 자치단체로서는 국가 예산 확보는 지역발전을 좌우할 정도로 매우 중요하다. 국가 예산 확보에 지역의 미래가 달렸다고 볼 수 있다. 전북지역 내년도 국가 예산은 이춘석 의원이 예산을 움켜준 기획재정부 소관 상임위인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고, 김광수, 정운천 의원이 예결위원으로 선임돼 예산확보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동영 대표와 유성엽 원내대표 등 야권도 전북 현안 해결 기치를 내걸고 총력전을 벌일 태세로 힘을 보태고 있다. 그러나 내년 총선을 앞두고 각 지역 정치권의 예산확보 전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해 치밀한 전략이 필요하다.

 예산확보에 더해 현재 국회에 계류된 전북지역 입법 현안이 산적하다.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설립을 위한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법 제정과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설립을 위한 탄소소재법 개정, 새만금사업법 개정 등 법안 제·개정안이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되어야 한다. 여야 정치권은 내년 총선을 맞아 지역발전의 적임자임을 자임하고 있다. 성과를 내야 도민의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본다. 정치권이 국가 예산 확보와 정책 현안 해결이란 책임을 다하고 지지를 호소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