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안심귀갓길 조성 위한 LED 로고젝터 설치
순창군 안심귀갓길 조성 위한 LED 로고젝터 설치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9.07.0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안심귀갓길 조성 등을 위해 LED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여성 안심귀갓길 조성 및 범죄예방을 위해 순창읍 10곳에 셉테드(CPTED, 범죄예방 도시환경설계) 기법이 적용된 LED 로고젝터 설치를 마쳤다.

 순창경찰서와 협력해 설치한 로고젝터는 LED 조명장치에 범죄예방 홍보문구 또는 주민에게 안정감을 주는 다양한 이미지 등을 투영해 벽이나 도로변에 이미지를 비추는 일종의 빔프로젝터 장치다. 빛 번짐 우려가 없어 야간에 시각적인 메시지 전달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경찰과 합동으로 현지 출장을 통해 어두운 골목길과 청소년 배회지역 등 로고젝터 설치 대상지를 사전에 물색해 우선 설치했다. 이번 설치로 야간에 귀가하는 군민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해 마음 편히 귀가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군은 판단하고 있다.

 또 야간에 어두운 길을 환하게 밝히는 것은 물론 감성적이고 시각적인 메시지 전달로 사전 범죄심리도 억제해 범죄예방 효과도 높아질 전망이다.

 순창군 김미경 여성가족계장은 “군민 모두가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새롭게 설치한 로고젝터가 마음 놓고 편안하게 밤길을 다닐 수 있는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설치 후에도 경찰과 협업을 통해 군민의 안전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