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개막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개막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7.0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가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박람회 첫날인 4일 오전 11시부터 펼쳐진 개막식은 최봉기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조직위원회 위원장과 조직위원회 위원, (국회의원), 송한준 전국시도의회의장단협의회 회장(현 경기도 의회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현 영광군 의회 의장),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시자,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 기타 시·군·구 의회 의장 및 행정 관계자가 개막을 축하했다.  

 도내에서는 신갑수 진안군의회 의장, 조준열 진안군의회 의원, 박관순 진안군의회 의원 등이 개막식에 참석했다.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의 개막식은 지방정부의 의결기관과 집행기관 간에 상호 협력과 소통을 진작시키는 시간을 갖고자 식전공연과 관계자들의 테이프커팅 후 전시장투어를 통해 국내 행정 및 의회 홍보부스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17개 시·도 내 지역별 의회 및 행정기관의 정책, 활동내용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다양한 관련 콘텐츠와 전시가 주를 이루고 있다.

 또한 박람회를 찾는 많은 참관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의원 역량강화, SNS소통전략, 해외 재정분권 및 사례 등 다양한 주제별 무료 특강이 진행되며, 무대에서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행정달인과 함께하는 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행사장에는 안전체험관, 건강심리상담관, 스피치 체험관 등 풍성하게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돼있다.

 한편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는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조직위원회, 강원일보, 경기일보, 경남일보, 경북일보, 전남일보, 전북도민일보, 중도일보, 충북일보, 한라일보사에서 공도주최하고 (주)유니버설라이브가 주관한다.

 또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치분권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경기도, 수원시가 후원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