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전주점 ‘ART SQUARE Lotte in Jeonju 문화 공간’ 오픈
롯데백화점 전주점 ‘ART SQUARE Lotte in Jeonju 문화 공간’ 오픈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9.07.0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2시. 롯데백화점 전주점을 방문한 한 고객의 눈길이 이호철 작가의 ‘말’을 유심히 들여다보고 있다. ‘순수함과 선의’라는 테마를 표현한 4대 지역 예술작가 작품중의 하나다.

 롯데백화점 전주점이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창의적 영감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문화 예술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달부터 전북문화관광재단과 연계해 지역 예술가 8명을 선정, 백화점 유휴공간에 각 작가의 예술작품을 테마별로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롯데백 전주점이 ‘문화 공간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예술의 가치를 이해하고, 지역 예술인을 매칭해 새로운 활동 무대를 경험하는 취지로 마련한 것.

 ‘순수함과 선의’, ‘일상을 특별한 순간’, ‘자연과 현실세계’라는 테마로 8명의 작가가 29개의 작품을 각층 휴게공간과 엘리베이터 홀에 전시돼 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조환섭 전주 점장은 “이번 ‘ART Square LOTTE in JEONJU’ 문화공간 조성은 지역 상생활동 중에 하나’라며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지역민과의 문화적인 감성 소통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예술가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