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평생교육 강사풀 갖춘다!
무주군, 평생교육 강사풀 갖춘다!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9.07.0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평생교육 강사 은행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사 은행제는 우수강사를 양성하고 질 높은 학습을 진행해 평생교육 만족도를 높인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평생교육 강사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해 효율적인 강사 배치와 활동을 가능케 한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해 무주군은 연중 평생교육 강사 등록을 받는다. 대상은 무주 지역에서 평생교육 강의를 하고자 하는 관내 · 외 강사들로 무주군청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063-320-2254)에 방문하거나 이메일(silk0509@korea.kr), 또는 우편(무주군 무주읍 주계로 97), 팩스(063-320-2239)로 신청하면 된다.

 무주군 평생교육 강사 은행제 등록신청서와 강의계획서 등 제출 서류는 무주군홈페이지(www.muju.go.kr) 자유게시판에 등록돼 있다.

 무주군청 자치행정과 김완식 평생교육팀장은 “강사 은행제가 활성화되면 우수한 강사 풀이 형성이 되는 것”이라며 “우리 군에서는 군민들이 양질의 평생교육 서비스를 받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강사 은행제 정착 및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강사 은행제를 통해 강사들에게 전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연수와 경진대회 정보를 제공하며 강사를 필요로 하는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 등지에는 등록 강사를 연결해 원활한 교육을 도울 방침이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