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아파트 르네상스 주민이 자유롭게 제안가능
완주 아파트 르네상스 주민이 자유롭게 제안가능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7.0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아파트 르네상스 공모를 시작한다.

 3일 완주군은 자립형 아파트공동체 지원, 주민 자율제안사업, 창업공동체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하반기 아파트 르네상스사업 공모를 공고하고, 오는 8일부터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상반기에 이은 두 번째 공모로 자립하고자하는 공동체들이 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내년 창업공동체 또는 협동조합으로 나아가는 공동체들이 시제품을 개발하고 창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공모 방식(프로그램사업, 예산지원액)에서 나아가, 주민들이 하고 싶은 사업을 자율적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자율 공모도 실시한다. 예산도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제안할 수 있다.

 군은 기존 공모 방식과 차별성이 있음에 따라, 공동체들에게 충분한 설명을 하기위해 설명회를 오는 5일까지 권역별 주민자치센터 또는 커뮤니티공간에서 실시하고, 공동체별로 별도 사업 설명을 요청하면 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이며, 완주군청 사회적경제과에서 접수받는다. 신청 자격은 군 아파트 소재 주민협의체와 자치조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후 17일부터 19일까지 면접심사 또는 현장심사를 거쳐 7월 27일 사업 선정결과를 홈페이지를 발표할 계획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이 올해 5년차로, 그간 많은 공동체가 만들어져 이웃 간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며 “이번 하반기 공모를 통해 공동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공동체가 역량을 키우고 사회적 경제조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뒷받침해 행복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과 도시공동체팀(063-290-32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