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청년키움식당 ‘샘골셰프’ 3차팀 운영
완주 청년키움식당 ‘샘골셰프’ 3차팀 운영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7.0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완주군 ‘청년키움식당’ 3차 팀의 운영이 시작됐다.

1일 완주군은 이달부터 정읍에 위치한 전북과학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이 3차 참가팀으로 선발돼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7월 1일부터 4주간 청년키움식당을 운영할 3차 참가팀은 면장사, 밥장사를 꿈꾸는 20대 청년 셰프 8명이 모여 구성된 ‘샘골셰프’팀이다.

‘전통을 고집하겠습니다’라는 다짐으로 MSG를 전혀 첨가하지 않은 육수와 반찬을 구성했다.

‘샘골셰프’의 메뉴는 옛날 잔치국수, 추억의 도시락, 비봉우리 콩국수, 친근한 돼지덮밥, 가성비甲돈까스, 몸보신 삼계탕 등이다.

이번 팀은 운영 전부터 상권분석 조사를 통해 연령층을 파악했으며, 잔치국수, 추억의 도시락 등을 통해 레트로(retro) 감성의 복고풍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비봉우리 콩국수의 경우 완주군 비봉면에 위치한 우리콩두부 영농조합법인에서 콩물을 매일 아침 공수하여 메뉴를 제조한다. 이외 나머지 메뉴들도 지역의 로컬푸드와 국내산 식재료들을 최대한 사용한다.

또 메뉴개발 및 고객반응에 대한 메뉴 피드백을 받기위해 매주‘금요미식데이’을 운영해 신메뉴를 선보인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급변하는 외식창업 분야의 성공열쇠는 서비스 강화·맛의 차별·새로운 마케팅 등 이다”며 “청년키움식당은 청년들이 이용고객들과 소통하고 피드백하면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청년들이 키움식당을 통해 크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처음 시작한 완주군의 청년키움식당은 총 12팀 38명의 참가팀이 활동했으며, 이를 통해 협동조합 창업 1팀, 개인창업 2팀, 취업 7명의 성과를 나타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