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청년혁신가 창업지원 사업 성공 기대감
임실군 청년혁신가 창업지원 사업 성공 기대감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6.2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의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청년혁신가 창업지원 사업이 의미있는 결실을 맺어가고 있다.

청년창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청년혁신가 예비창업 지원사업은 민선 7기 심 민 군수의 각별한 관심 속에 성장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군은 지난 3월에 청년혁신가 예비창업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공고를 통해 3명을 선정하고 전라북도 및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을 받아 디자인씽킹 창의혁신교육을 지난 4월 12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실시했다.

이 중 임실군 추천자는 3명중 2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수료자 중 1명은 우수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2019 청년혁신가 예비창업지원 청년로컬 소셜벤처’n사업은 전라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시·군이 협력하여 추진 중이며 지역 고유문화 자산 등을 발굴·활용 융·복합하여 지역의 일상문화, 라이프스타일과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무엇보다 지역을 사랑하는 열정 있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순수 청년들을 위한 사업으로 청년창업을 활성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도맡고 있다.

이번 사업은 전북 출신 청년혁신가 51팀 83명중 임실읍이 고향인 심재민 청년대표가 최종심사에서 우수팀(2등)으로 선정됐다.

심 대표는 ‘여기보개 치즈’라는 반려견 무염치즈 간식 아이템으로 치즈마을에서 자란 환경의 영향을 받아 연구·개발한 계획을 앞세웠다.

최종심사에서 그는 임실군 N치즈축제와 연계되는 지역적 특성에 맞는 좋은 아이템으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 대표는 “앞으로 전국대회에 나가서 더 좋은 성적을 내겠다”며 “청년창업 성공 모델을 만들어 임실군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심 민 임실군수는 “이번에 좋은 성적을 거둔 청년대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여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