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연·문승우 전북도의원,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이명연·문승우 전북도의원,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6.26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의회 이명연(전주11)·문승우(군산4) 의원이 26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에서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2019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명연 의원은 제7대~제10대 전주시의회 의원, 제9대 전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을 역임하고, 2018년 7월 도의원 임기 시작 후, 제11대 전반기 환경복지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 사)자치분권포럼 이사장을 역임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도민 복지증진에 헌신하고 지방의회 선진화와 지방자치 실현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이명연 의원은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방자치 발전과 도민의 행복, 그리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 낮은 자세로 성실히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문승우 의원은 제11대 도의회 의원으로서 민생관련 조례 제·개정 및 건의안 발의를 비롯해 지역주민들의 뜻을 도정에 반영하는 한편 지방의회 발전 등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문 의원은 도내 인구감소 대책과 새만금 태양광사업 지역 업체 참여보장 촉구, 한국지엠 군산공장 매각 등 군산경제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대책마련에 주력해 왔다.

 문승우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도민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이를 도정에 반영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