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의원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김종회 의원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6.2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김종회 의원(농림해양수산식품위원회, 전북 김제·부안)은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의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심사기준은 ▲국회 출석률 ▲법안발의 ▲지역구 활동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준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엄선했다.

  주최측은“지방자치의 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온 국회의원을 선정하는 자리”라고 밝히며 “김종회 의원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정당 국회에서 지방자치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국가와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으뜸 국회의원”이라며 수상자 선정 과정을 소개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민주평화당, 한국농정신문,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등 5개 단체로부터‘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며 발군의 실력을 인정받았다.

 20대 국회 입법성과 또한 높게 평가되었다. 5일 기준 김 의원의 입법실적은 총 158건으로 20대 평균 발의건수 69건보다 무려 2.2배 많다. 300명 국회의원중 7위에 랭크될 정도로 뛰어난 성과다.

  김 의원은“전북 김제, 부안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지방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산다는 신념으로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노력 하고 있다”며“수상을 통해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전국이 균형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입법과 정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