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2019년 지방자치행정 대상
이환주 남원시장, 2019년 지방자치행정 대상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9.06.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환주 남원시장 2019년 지방자치행정 대상

이환주 남원시장이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9 지방자치행정대상·지방의회의정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장은 취임 후 1년 동안 조례 75건, 규칙 5건을 발의·통과시키는 등 적극적인 자치법규를 추진해 시민 편익을 도모하고 기업하기 좋은 남원 일반산업단지 조성, 국립공공의료대학(원)조기 개교, 세대별 복지서비스 강화,대중교통 환경개선 등 34개 사업의 높은 이행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시장은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SA)등급에 선정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또 청렴성 부분에서도 취임 초부터 청렴·청결·친절 운동을 공직자뿐만 아니라 범시민운동으로 전개해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이밖에 지역균등발전과 산업경제, 복지, 교육, 관광,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현안사업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시민 불편 개선과 삶의 잘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이번 상은 저만의 개인상이 아니라 남원시 공직자와 남원시민들이 모두 시 발전을 위해 성원을 보내주신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깨끗한 시정 하나 된 남원발전응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방자치TV에서 주최하는 ‘2019 지방자치행정대성.지방의회의정대상’은 지방자치 23주년 및 민선 7기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한 모범 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고 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