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연구소, (주)건보와 ‘아이나라 홍삼’ 기술이전 재계약
진안홍삼연구소, (주)건보와 ‘아이나라 홍삼’ 기술이전 재계약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9.06.2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 진안홍삼연구소 박충범소장, 우측 건보 박종안 본부장
좌측 진안홍삼연구소 박충범소장, 우측 건보 박종안 본부장

 (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박충범)와 홍삼 건강기능식품전문제조업체인 (주)건보(대표 김상윤)가 어린이 홍삼제품인 ‘아이나라 홍삼’기술이전 재계약을 체결했다.

 아이나라 홍삼은 진안홍삼연구소가 2010년 연구 개발하여 기술 이전한 제품이다. 최근 트렌드에 맞게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일 베이스로 리뉴얼해 조만간 신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홍삼 건강기능식품이며, 6년근 홍삼농축액과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딸기와 배 농축액을 함유하여 홍삼 특유의 쓴맛을 완화시켰다. 또 칼슘, 자일리톨 성분을 첨가하는 등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주)건보는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을 취득한 기업으로 다양한 인·홍삼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개발·생산·판매하고 있다. 공항이나 시내 면세점, 전국 주요 판매장에 입점하여 진안홍삼 제품을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는 진안 향토 기업이다.

 (주)건보 김상윤 대표는 “기술이전 협약을 통해 어린이 제품 시장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 지속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충범 연구소장은 “진안홍삼연구소는 진안 홍삼가공산업의 발전을 위해 연구개발과 기술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