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세계소리축제 공식포스터 확정 발표 ‘바람, 소리(Wish on the Winds)’
전주세계소리축제 공식포스터 확정 발표 ‘바람, 소리(Wish on the Winds)’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9.06.2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장 김한)가 올해 축제의 주제를 담은 공식 포스터를 24일 공개했다.

 올해 소리축제의 주제는 ‘바람, 소리(Wish on the Winds)’로 관악기의 동력인 ‘바람(Wind)’과 종교음악 및 농악 등 전통예술 속에 새겨진 인류의 ‘바람(Wish)’을 동시에 연상케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식 포스터에는 이러한 주제와 의미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해 담았다.

 우선, 어디서 시작되어 어디로 도달할게 되는 것인지 예측할 수 없고, 시작과 끝을 알 수 없는 ‘바람’을 상징하는 다섯 개의 곡선을 들였다.

 그리고 다섯 개의 곡선의 시작점과 끝점을 이미지 안에 드러내지 않음으로써 개인이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을 남겨 상상력이 배가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곡선의 율동성 있는 표현을 통해 생명력을 탑재한 운동력 있는 바람, 관악기의 동력이 된 최초의 호흡인 바람, 꿈틀대는 마음 속 소원을 형상화하기도 했다.

 여기에 전통적인 색상을 재해석한 다섯 개의 전용 색상으로 ‘바람’, ‘소리’, ‘어울림’, ‘기원’, ‘다양성’의 키워드를 담았다.

 이러한 키워드를 지닌 다섯 개의 곡선이 축제를 통해 하나가 되고 이어지며, 이를 바탕으로 바람이 불어오는 듯한 이미지는 물론, 승무의 옷고름에 나부끼는 듯한 이미지를 통해 인류의 소망과 바람을 상징화했다는 설명이다.

소리축제 관계자는 “소리축제가 일상의 바쁜 걸음을 잠시 멈추고 되돌아볼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자연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마음 속 깊은 곳에서 들려오는 바람, 두 가지 모두에 귀 기울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