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제24회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 수상후보자 접수
전북도, 제24회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 수상후보자 접수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06.2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도민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 수상자를 선발하기 위해 8월 19일까지 수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올해 전북인대상은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 및 상의 영예성 제고를 위해 시상분야를 8개 분야에서 4개 분야로 통폐합됐다.

후보자 난립방지를 위해 추천권한을 강화하는 등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기존 운영방식을 대폭 개선해 실시된다.

추천대상은 혁신, 경제, 문화, 나눔의 4개 분야에서 도민의 귀감이 될 수 있는 공적이 있는 자이며, 도내 각 기관·단체·기업체의 장 및 20명 이상의 전라북도민이 연서한 경우 도민 등이 추천할 수 있다.

기간은 6월 21일부터 8월 19일까지 60일간 전북도청 자치행정과 및 시군 자치행정부서를 통해 추천할 수 있다.

도는 이번에 추천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현지 확인과 분야별 예비심사, 본 심사를 거쳐 올해 9월까지 최종 수상자를 결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은 지금까지 모두 151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지난해에는 농가소득증대와 한우산업 안정화에 기여한 완주한우협동조합 조영호 이사장을 비롯한 총 5명의 수상자를 선발해 시상했다.

신현승 도 자치행정국장은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은 한해에 분야별 1명씩만 도민의 이름으로 시상하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라며, “도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숨은 공적자들이 많이 추천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