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기원, 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전북농기원, 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6.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농업기술원은 농업인의 온라인 홍보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열리는 제9회 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블로그 등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19일부터 오는 26일까지 6일간 실시한다.

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는 매년 1회 블로그포스팅, 페이스북라이브방송, UCC, 사업계획서 발표 등 다채로운 경진을 통해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을 평가하고 있으며, 도내 정보화 우수사례를 수집 및 확산시킴으로써 온라인 홍보 및 거래를 촉진시키는데 적지 않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상황속에서 금년에는 경진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농업인들에게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바쁜 농업활동 속에서도 정보화 능력을 유지하는데 부족하지 않도록 농기원의 각별한 관심으로 추진하게 됐다.

 연계 교육은 동영상 제작, 사업계회서 발표, 블로그포스팅 등 3개 부문이며, 동영상 제작은 19일과 26일 2일에 거쳐 스토리텔링사관학교 안병권 소장이 현장에서는 주어지는 주제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시나리오 작성 기술, 짜임새 있는 사진 및 동영상 편집 기능, 감성있는 동영상 제작 노하우 등을 강의한다.

전북농기원 유영석 박사는 “이번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제9회 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에 대한 관심이 촉발되고 본선 경진대회에서 좋은 작품들이 많이 제작되어 궁극적인 온라인 매출에 기여도가 높아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