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귀농귀촌 상담 홍보전 참가
진안군, 귀농귀촌 상담 홍보전 참가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9.06.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민에 귀농귀촌 실질 노하우도 제공

 진안군이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개최하는 2019 전북 귀농귀촌 상담홍보전에 참가한다.

 전라북도 13개 시군과 함께하는 이번 홍보전에 진안군은 바다, 들, 산 중 남원, 무주, 장수와 함께 ‘산’존으로 분류되어 상담을 진행한다.

 1일차에는 귀농귀촌 멘토와 함께하는 1:1 맞춤형 상담으로 진안군의 지원정책, 주거현황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심층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2일차에는 귀산촌 생활과 안정적 정착을 위한 준비과정 등을 주제로 그룹 상담이 이뤄 질 예정이다.

 귀농귀촌 희망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귀농귀촌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으며, 사례 분석을 통해 귀농귀촌 실질 노하우도 제공받는다. 전문가 강연을 통해 농지, 주택, 유통 마케팅 등에 관한 기본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진안군은 이번 행사에 이어 7월 26~27일 대전, 9월 27~28일 광주, 10월 25~26일 서울 귀농귀촌 상담홍보전에 모두 참가하여 도시민들에게 진안을 알리고 귀농귀촌을 도울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들어 2차례 수도권 도시민 교육과 상담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지속적인 도시민 상담 홍보를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진안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