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정읍시지부 도농교류 활성화 가교 역할
농협 정읍시지부 도농교류 활성화 가교 역할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6.1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지부장 조천형)와 황토현농협(조합장 김재기)은 18일 입암면(면장 김영환) 상부마을에서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협약식 및 명예이장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자리에서 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 방송연예미디어과 이만세 교수를 상부마을 ‘명예이장’으로 위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입암면장, 조천형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장, 김재기 황토현농협조합장, 전북과학대학교 방송연예미디어과 이만세 교수, 학생들과 상부마을 영농회장 및 마을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회관에서 명예이장 위촉식을 갖고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웃음치료 및 행복사진 촬영 을 실시했다.

농협중앙회가 추진하는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운동은 기업CEO와 단체장 등을 농촌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 소속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자는 운동이다.

조천형 지부장은 “이번 명예이장 위촉행사를 통해 상부마을과 전북과학대학교 방송연예미디어과가 지속적으로 교류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북과학대학교는 매년 정읍관내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대학생 재능기부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상부마을을 비롯하여 7개 마을을 대상으로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