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홍보
김제시,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홍보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6.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보건소(소장 김형희)는 18일 시 체육청소년과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제교육지원청 및 경찰서, 지역사회 민관단체와 함께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홍보 및 계도를 실시했다.

 이날 홍보활동에서는 검산동 일원 청소년 유해업소 및 다중 밀집지역과 담배 소매점 등을 대상으로 신종 액상형 전자담배 국내 출시에 따른 지역사회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집중 홍보 및 계도를 실시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전자담배는 담배라는 인식이 낮고 금연 보조 효과가 있다는 잘못된 정보를 가질 수 있지만, 신종 액상형 전자담배 또한 니코틴을 함유하고 있는 담배로 흡연을 일찍 시작하게 되는 청소년기의 흡연은 니코틴 의존도가 커져 평생흡연자 또는 중증흡연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 청소년층을 대상으로 수입 판매되고 있는 신종 액상형 전자담배 쥴(JUUL) 출시와 관련한 전자담배 파급으로 청소년의 신종담배 사용이 심각하게 우려된다고 밝혔다.

 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는 청소년의 건강을 심각하게 훼손시킬 수 있는 전자담배의 폐해에 관해 학생들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기 위한 학교 흡연예방교육을 적극 실시 하고 지역 내 편의점, 담배 소매점들에 대한 집중 계도 및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김제시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으로 인한 질병은 예방이 가능하다”면서 “흡연은 질병이라는 인식과 전자담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이어져 청소년 흡연율 및 경험률을 감소시키고 나아가 지역사회 금연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