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어린이영어도서관 개관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익산 어린이영어도서관 개관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6.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영어도서관 개관식이 마동 도서관 별관에서 정헌율 익산시장을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 익산=김현주 기자

 익산시는 마동 도서관 별관에서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해 내·외빈,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영어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18일 진행된 개관식은 마동도서관 기타반의 연주와 모현초등학교 어린이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영어도서관 조성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 및 시설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마동도서관 별관에 위치한 어린이영어도서관은 기존 도담도담어린이도서관을 리모델링해 연면적 623㎡,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됐다.

 자료실과 프로그램 운영실, AR 테스트룸과 키즈룸 등의 시설과 11,000권의 소장 자료를 갖추고 있으며, 1층은 유치 및 초등학교 저학년, 2층은 고학년 및 성인까지 아우르는 수준으로 분류, 비치함으로써 영어 도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3월부터 임시운영을 시작한 어린이영어도서관은 Library Tour, AR 프로그램, 2019 상반기 영어독서문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 1일부터 매주 토요일 3회에 걸쳐 진행된 ‘어린이영어도서관 개관 기념 초청 강연’ 은 영어책을 활용한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및 학생들이 다수 참여하며 어린이영어도서관에 대한 기대가 놓았다.

 개관식에 참석한 정헌율 시장은 “어린이영어도서관 개관으로 어린이들이 영어를 통해 새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양적·질적으로 우수한 영어 친화적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데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관식 이후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는 어린이영어도서관은 여름방학 도서관 영어문화학교, 어린이영어도서관 영어 캠프, AR 정기회원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영어 특성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