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교육공무직 전북본부 “임금차별 철폐! 공정임금제 실현하라”
전국교육공무직 전북본부 “임금차별 철폐! 공정임금제 실현하라”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6.17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전북지부가 17일 전주시 전북도교육청 본관 앞에서 학교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임금격차를 축소하는 공정임금제 도입을 이행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전북지부가 17일 전주시 전북도교육청 본관 앞에서 학교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임금격차를 축소하는 공정임금제 도입을 이행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전북지부가 17일 전북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저임금이상으로 전 직종 기본급을 6.24% 이상 인상하고, 최저임금 보전금 방식을 폐지하라”고 촉구했다.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전북지부 “최저임금이 올랐지만 전북도교육청은 비정규직 차별해소와 처우개선 대책에 대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오히려 역행하고 있다”며 “시도교육청은 일방적인 복리후생비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를 즉각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정부와 국회, 교육청은 최저임금제도의 본래 취지에 맞게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을 포함한 저임금 노동자들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라”며 “말이 아닌 실질적인 대책으로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받는 차별을 해소하라”고 강조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