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전국 최고의 스포츠 수도로 도약할 것”
고창군 “전국 최고의 스포츠 수도로 도약할 것”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06.1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잇단 체육대회 유치가 지역경제 큰 활력

 고창군이 최근 잇따른 큰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대회에 참가한 선수·가족 및 관람객이 며칠간 고창에 머무르며 식당과 숙박시설 등을 이용해 고창 소상공인들이 활짝 웃고 있다.

 고창군은 지난 5월 ‘제56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를 시작으로 ‘2019 전라북도장애인체육대회’, ‘제13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등 규모있는 스포츠 대회를 연이어 개최했다.

 고창군 체육청소년사업소 성석임 팀장은 “도민체전 기간 고창에는 선수와 가족 등 5만 여명이 짧게는 이틀, 길게는 일주일 이상 머무른 것으로 파악됐다”며 “고창읍을 중심으로 식당과 숙박업소 등을 가득 메웠고, 지역경제 파급효과는 23억6,0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고창군은 이번 기회를 스포츠 수도로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고 있다. 실제 하반기 전국우수대학 초청 축구대회, 1700여 명이 참가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태권도 대회 등 굵직한 전국 대회가 연속해 예정돼 있다.

 고창군은 각종 스포츠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최신식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최우수시설로 지정된 군립체육관을 비롯해 공설운동장, 실내체육관, 수영장, 생활축구경기장, 생활야구경기장 등 전국 최고의 스포츠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각종대회에 최고의 체육시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고창군 체육시설사업소 유성룡 시설팀장은 “내년말 완공되는 전지훈련트레이닝센터를 시작으로 복합문화체육센터 등 전면적인 스포츠타운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스포츠마케팅 전담팀을 신설 폭넓고 다양한 스포츠 행사와 전치훈련 유치를 통해 고창을 알리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고창군 자원봉사자들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돼 경기장 안내, 안전관리, 환경정리, 교통질서, 경기응원 등을 도맡아 성숙한 군민의식을 보여주고 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대규모 체육대회를 통해 스포츠 수도로서 발돋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전국적으로 머무르고 싶은 체육·관광도시로 이미지 구축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활스포츠 보급 및 스포츠 저변 확대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