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업무협약 체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6.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과 천안시(시장 구본영), 보령시(시장 김동일),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역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천안, 보령, 영주 지역 대학생의 학자금대출 상환 부담 완화와 학업 성취도 향상 및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재단과 천안, 보령, 영주시는 지역 대학생의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천안시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자 중 본인이 현재 천안시에 주소를 두거나 직계존속이 1년 이상 천안시에 주소를 둔 대학생이 대상이며, 보령시는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1년 이상 보령시에 주소를 두어야 하고, 영주시는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현재 영주시에 주소를 둔 대학생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세부 지원기준이 확정되면 각 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 후 이자지원 신청을 받는다.

 이정우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자체의 참여를 독려하여 학자금대출 상환부담 경감 사업 등 다양한 청년 지원 협력사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이러한 지원 제도를 통해 “취업난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