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2019 디자인포럼’ 개최
전라북도 ‘2019 디자인포럼’ 개최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6.1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는 12일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도민, 학생, 디자인 관련 기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전라북도 디자인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디자인포럼은 전북도와 (재)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했으며며 국내 디자인분야 전문가 등 저명한 인사를 초청해 국내외 디자인 산업의 동향을 살펴보고, 기업인들의 의견 수렴으로 지역 디자인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매년 한 차례 씩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3회째를 맞은 디자인 포럼에는 전라북도 관계자들을 비롯해 도민, 학생, 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전라북도를 위한 디자인 혁신’이라는 주제로 모두를 위한 디자인, 국가디자인정책의 역할과 방향, 디자인과 양산 등의 세부 주제로 나눠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디자인 혁신과 관련된 초청연사들의 강연과 전북디자인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패널토론을 진행했다.

 패널토론에서는 전북디자인산업의 발전방안을 각각 기관, 협회, 기업의 입장에서 의견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들의 성공사례와 산업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디자인 혁신전략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남섭 기업지원과장은 “앞으로 도내 기업들에게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리고 디자인 주도 경영과 혁신으로 기업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