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이공계 분야 우수 고교생 육성한다
전북대, 이공계 분야 우수 고교생 육성한다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6.1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이공학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전북도교육청 지원을 받아 전북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가 운영하는 이공학 오디세우스 영재교육원이 제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이공계에 역량이 잇는 지역 우수 청소년들에게 대학 우수 연구진과의 교류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이공계 분야 미래 동량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전북교육청과 전북대 협력으로 운영되고 있다.

모집은 고분자·나노공학, 기계공학, 바이오메디컬공학, 전기·전자공학, 항공우주공학, 화학공학, 반도체, 분자생물학, 지구환경과학, 화학, 농생명 등 11개 분야에 12개팀으로, 신청 기한은 오는 24일까지다.

참여 자격은 전북 지역 내 고교 1학년 학생들이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지도교수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교육생들은 오는 9월부터 내년 7월까지 총 11개월 동안 실험실 연구 활동과 소논문 작성 등의 활동을 하며, 연구 프로젝트 결과를 보고하는 시간을 갖는다.

연구 활동 후에는 프로젝트 최종 단계인 ‘미래비전 설계를 위한 비전트립(Vision Trip)’ 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해외 유수 대학 연구실 및 기관 체험과 현지 대학 연구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모든 교육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은 전북도교육청에서 교육이수시간(110시간)을 인정받고 전북대 총장명의의 수료증도 받게 된다.

신청은 전북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블로그 공지사항에 첨부된 참가신청서, 자기소개서, 교사 추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양식을 다운받아 방문, 우편 또는 E-mail 중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