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 우수성 부각 먹거리 준비한다
진안홍삼 우수성 부각 먹거리 준비한다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9.06.1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음식부스 운영자 이달 19일까지 모집

 진안군이 오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2019 진안홍삼축제에서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홍삼음식부스 운영자를 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군은 지난해와 차별화되게 △홍삼음식관 △홍삼·수삼 판매관 △농산물 판매관 △주전부리 판매관 △문화체험관 △유관기관 홍보관 등 6개 부스 운영자를 한 번에 모집하지 않고, 축제 먹거리 개발에 힘쓰기 위해 음식부스 운영자를 우선 모집한다.

 이번 신청 받는 홍삼음식관 부스는 총 14개로 책임감을 가지고 함께 진안홍삼축제를 이끌어 갈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개인보다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마을 포함)에 우선순위를 줄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이메일(tajan2525@korea.kr) 또는 진안군청 문화체육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현장 접수하면 된다.

 운영자 선정은 참가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나 개인을 확인 후 오는 20일 추첨을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확정된 음식부스 참가자는 7월 19일 예정된 사전 시식품평회에 홍삼음식을 가지고 필수적으로 참여하여야 한다.

 홍삼음식부스 외 나머지 5개 부스 운영자 모집은 7월 말경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홍삼축제는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부각시키는 먹거리를 준비할 계획이다”며 “관내 업체와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