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찾아가는 인구교육
부안군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찾아가는 인구교육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06.0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인구절벽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부안군은 지난 4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지난달부터 오는 11월까지 관내 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구교육은 인구정책 전문강사를 초빙해 저출산·고령화 문제로 인한 인구감소의 심각성을 알리고 가치관 정립기에 있는 청소년기 인식 변화와 가족 및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갖도록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안군은 최근 백산고등학교 1학년 6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최근 결혼에 대한 가치관 변화 등으로 비혼 1인 가구 급증과 초혼연령이 상승하는 가운데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문제 등 인구절벽의 심각성과 향후 인구감소가 우리 지역과 사회 전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내용과 함께 해결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결혼과 가정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문제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가족생활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은 지속적으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전 군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추진해 저출산 극복 인식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