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 국적 미취득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 무료 검진
남원시보건소 국적 미취득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 무료 검진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9.06.0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보건소(소장 이순례)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남원의료원과 연계하여 6월 3일부터 28일 동안 한국 국적 미취득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에게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 건강검진은 건강관리와 의료이용에 대한 정보가 취약한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의 건강위험 요인을 조기 발견 · 치료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18년도에는 34명의 외국인여성이 검진을 받았고, 그 중 간장질환, 빈혈질환 등 5명의 유소견자에게는 2차 정밀검진을 안내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했다. 올해에도 남원시에 등록되어 있는 국적 미취득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 중 신청자 33명에게 검진을 실시한다.

검진항목은 신장, 체중, 혈압 등의 기초검사 및 자궁경부암, 갑상선기능검사 등 11종으로 검진기관(남원의료원)에 신분증과 건강검진 안내문을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검진 결과 유소견자에 대하여는 2차 검진을 위한 전문 의료기관을 안내 할 예정이다.

남원시보건소는 낯선 환경과 언어소통 등의 문제로 자칫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들이 건강하게 지역사회 일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남원시보건소 (☎620-7926)로 문의하면 된다.

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