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새만금전국인라인 마라톤대회 열린다
제5회 새만금전국인라인 마라톤대회 열린다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06.0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전북롤러스포츠연맹이 주관, 전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는 제5회 새만금전국인라인 마라톤대회가 9일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국에서 모인 인라인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 3천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42km, 21km, 11km 세 가지 코스에, 경쟁 및 비경쟁, 장년부·청년부 등 9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11km 비경쟁 부문은 인라인을 탈 수만 있다면, 누구라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새만금대회는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새만금 방조제에서 질주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인라인동호인들 사이에서 다시 참가하고 싶은 대회로 손꼽히고 있으며, 대회가 시작된 이후 참가선수가 꾸준히 증가해 이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라인마라톤대회로 성장했다.

개회식장에는 새만금사업안내 및 주변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새만금안내 리플릿, 새만금관광지도 등이 배부된다.

또한 새만금과 관련된 퀴즈 맞추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됨에 따라, 새만금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새만금인라인마라톤대회가 열리는 9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에는 새만금 방조제 도로 일부가 통제되며, 수변도로(보조도로)를 우회해 통과가 가능하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홈페이지(http://jbinline.com) 또는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사무국(063-273-1105)에 문의하면 된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