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도내 유일 공직윤리 우수지자체 선정
임실군 도내 유일 공직윤리 우수지자체 선정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6.0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공직윤리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됐다.

4일 군에 따르면 인사혁신처가 주관한 ‘2018년 공직윤리제도운영 실태 평가’에서 도내 14개 시·군 중 유일하게 임실군이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됐다.

군은 14개 인허가 부서 등 7급 이상 88명의 공직자에게 재산 등록 의무를 부여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로 도덕성과 청렴성을 담보하고 부정한 재산증식 방지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은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한 공직윤리제도 운영 실태 점검 결과 공직자 재산 등록을 운영하면서 등록의무자들이 손쉽게 재산 등록을 할 수 있도록 안내문을 제작 배포하고 자발적인 교육 참여를 유도하는 등 적극적인 윤리행정을 펼친 것이 돋보였다.

아울러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를 통해 재산 등록 심사와 그 결과를 처리하는 데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인사혁신처는 4일부터 1박 2일간 충남 부여에서 각 기관의 공직윤리 업무담당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공직윤리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열고, 공직윤리 우수기관 및 유공 공무원 표창, 우수사례 등을 발표하게 된다.

심 민 임실군수는 “이번 수상은 임실군 공직윤리가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직자들의 청렴과 도덕성을 군정 운영의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공직윤리 강화에 각별하게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