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드론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
순창군 드론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9.06.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자격증 취득반 교육 인기
순창군이 시행하고 있는 드론 자격증 취득반 교육이 인기를 끌고 있다./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시행하고 있는 드론 자격증 취득반 교육이 인기를 끌고 있다./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드론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드론 자격증 취득반 교육이 인기를 끌고 있다.

 순창군은 지난해부터 관내 드론 교육기관을 비롯해 전주와 남원 등 모두 4곳의 교육기관을 선정해 위탁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2명이 신청자 가운데 7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지난 1월 관내 군민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진행한 결과 24명의 선정에 모두 33명이 접수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교육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3월부터 현재까지 9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높은 합격률을 보인 가운데 군에서는 최근 6명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교육 대상자로 선정되면 지정된 교육기관 가운데 자신이 희망하는 교육기관을 선택해 교육을 받으면 된다. 교육 수료 후 자격증을 취득하며 군은 교육비 가운데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더욱이 관내 작목반과 농협 등 드론을 활용해 방제작업 또는 예찰활동 등 농가경영 작업 활용도가 늘어나고 있어 관련 일자리 등도 덩달아 늘어날 전망이다.

 자격증을 취득한 A씨는 “시대의 변화에 맞춰 군민들에게 좋은 교육 기회를 제공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4차 산업시대 전문가로 활동하고 싶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