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국악원, 오사카를 감동시킬 천년의 소리 천년의 몸짓
국립민속국악원, 오사카를 감동시킬 천년의 소리 천년의 몸짓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9.06.03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민속국악원(원장 왕기석)은 12일 주오사카대한민국총영사관 한국문화원(원장 정태구, 이하 오사카한국문화원)초청으로 ‘천년의 소리 천년의 몸짓’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올해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오사카에서 개최되는 ‘G20 정상회담’을 계기로 한일 양국의 문화예술을 통한 민간교류의 확대와 화합을 기원하고자 기획된 ‘오사카에 울려퍼진 한일화합의 멜로디’의 두 번째 시리즈 공연이다.

 공연은 재일본대한민국민단 오사카본부(단장 오용호)와 함께 개최하여, G20 및 세계박람회 등을 계기로 국제도시로 거듭나게 될 오사카와 재일동포사회와의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기악합주, 판소리, 민요, 무용, 풍물 등 한국 전통예술의 진수와 다채로운 면모를 선보일 수 있게 준비하여 오사카 관객들에게 한국 전통예술의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태구 오사카한국문화원 원장은 “지난 소프라노 조수미 및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성공적인 공연에 힘입어 이번 공연에는 객석의 2배가 넘는 응모가 이어지는 등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러한 관심이 한국과 일본 사이에 화합의 씨앗으로 널리 퍼져 우호의 꽃으로 만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