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상지청, 농업인 ‘수박 따기 좋은 날(℃) 알리오’ 서비스
전주기상지청, 농업인 ‘수박 따기 좋은 날(℃) 알리오’ 서비스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9.06.0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상지청(지청장 정덕환)은 기상정보를 활용 농작물 재배 시 재해보험 할인율 적용 추진을 위한 생산량 비교연구를 위해 ‘수박따기 좋은날(℃) 알리오’를 6월부터 10월까지 시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주지청에서 운영 중인 영농기상정보 ‘들에서 콜’ 서비스를 정부혁신 과제인 협업 촉진을 위해 고창군농업기술센터와 공동으로 ‘수박따기 좋은날(℃) 알리오’ 서비스로 진행한다.

 고창군 수박생산농가 약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수박생산부터 유통까지 필요한 날씨이슈, 농사정보, 비 오는 날, 비 없는 날, 농업인 영농작업 기상지수, 10일 최저·최고기온, 비·눈구름 영상, 천둥번개 영상, 과거관측정보 등 농업인의 영농활동에 필요한 기상정보를 평일 1회 이상 제공한다.

 한편, 생산량 비교연구를 위해 기상정보 우수 활용농가 선정을 위한 이벤트를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영농기상서비스를 제공 받아 적극적으로 영농활동에 활용하고, 서비스 활용 및 생산량, 면적, 활용법 등을 전주기상지청에 제공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고창군 지역별 수박 연구회와 고창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이벤트 신청서 및 설문 조사서를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