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수살인·친구’ 곽경택 감독, 전주대서 특강
‘암수살인·친구’ 곽경택 감독, 전주대서 특강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5.3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에 대한 열정과 포기하지 않는 용기에서 작품은 탄생될 것입니다”

영화 ‘암수살인’, ‘친구’를 제작한 곽경택 감독이 전주를 찾아 영화 꿈나무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전주대 커플링사업단은 최근 전주대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곽 감독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전북도가 주관하는 ‘2019년 대학 산·학·관 커플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곽 감독이 들려주는 현장 이야기와 영화 업계의 비전에 대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곽 감독은 이날 ‘한국 영화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주제로 한국 영화 산업의 전반적인 환경과 미래, 자신의 영화 제작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학생들은 영화 ‘암수살인’, ‘극비수사’, ‘친구’ 등 다수의 히트작을 제작한 곽 감독의 강의를 듣기 위해 강의장을 가득 메웠다.

곽 감독은 “한국 영화가 갈수록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어 한국 영화 산업의 장래는 밝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수많은 사람들이 매일같이 열정적으로 영화 제작에 도전하고 있기 때문에 힘들어도 버틸 수 있는 용기와 배짱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주대 커플링사업단 송광인 선임단장은 “학생들의 구체적인 취업 목표와 비전 설계를 위해서 실무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유명 인사 특강 등 인성교육에도 집중하고 있다”며 “커플링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사회와 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는 2019년 전북도 대학 산학관 커플링 사업에서 총 5개 사업단이 선정됐으며, 사회·기업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구인, 구직 간 일자리 불균형을 해소하고 학생 취업률 향상에 힘을 쏟고 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