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을 이용 신중년의 경력과 노하우를 잡(JOB)아라!!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을 이용 신중년의 경력과 노하우를 잡(JOB)아라!!
  • 이은진
  • 승인 2019.05.3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은 만 50세 이상 신중년 고용을 촉진하기 위해‘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이 지원금은 고용노동부가 공고한 사업으로 경력과 노하우를 지닌 신중년이 50세 전후로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신중년 고용을 촉진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만 50세 이상 구직자를 신중년 적합직무에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면 우선지원대상기업은 월 80만원, 중견기업은 월 40만원씩 최대 1년간 인건비를 지원하며, 지원인원 한도는 직전연도 말 피보험자수의 30% 한도(최대 30명, 최소 3명 지원)에서 지원한다.

이 사업에 참여하려는 사업주는 만 50세 이상 구직자의 채용 이전에 고용센터에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2018.5월 현재 전주지청은 총 43개 기업 90명을 승인하였고, 43개사에 206백만원을 지원하였다.

사업 참여신청은 고용보험시스템을 통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전주고용센터 기업지원팀에 참여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신청서 등 관련서류 및 신중년 적합직무 등 세부지원 요건은 전주고용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사항→신중년 적합직무 지원사업 지침에서 검색하거나, 전주고용센터 기업지원팀(270-9207)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전주고용센터 기업지원팀 이은진 주무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