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에서의 아름다운 순간이 영화로!”
“무주에서의 아름다운 순간이 영화로!”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9.05.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가 무주를 찾는 관객들과 함께 만드는 단편 다큐멘터리 제작 프로젝트 <순간>의 제작 계획을 발표했다.

 단편 다큐멘터리 제작 프로젝트 ‘순간’은 무주산골영화제 기간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이 무주에서의 가장 의미있고 아름다운 순간을 촬영한 영상을 모아 단편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마담 B’(2017)와 2018년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뷰티풀 데이즈’(2017) 등 극영화와 다큐멘터리를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윤재호 감독이 총 연출을 맡고, 작년 무주산골영화제 무성영화 라이브 연주 프로그램에서 버스터 키튼의 ‘손님 접대법’(1923) 라이브 연주를 맡아 호평을 받았던 어쿠스틱 팝 밴드 ‘뮤즈그레인’이 음악을 맡는다.

 2010년 전 세계 197개국에서 업로드 한 하루 동안의 삶의 순간이 담긴 8만여 개의 유튜브 영상 클립을 편집하여 완성한 케빈 맥도널드 감독의 장편 다큐멘터리 ‘라이프 인 어 데이’(2010)를 모티브로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는 무주산골영화제에 참여하기 위해 무주라는 하나의 공간에 모인 사람들이 공유하는 아름답고 의미있는 순간들을 모아 관객과 함께 하나의 단편 다큐멘터리를 완성함으로써 단순히 ‘즐기는’ 영화제에서 벗어나 관객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는’ 영화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영화제 측은 설명했다.

 영화제 기간 무주를 찾는 관객이라면 누구나 이번 프로젝트의 영상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무주에서의 가장 의미있고 아름다운 순간을 담은 2분 이내의 영상을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 혹은 영화제 오픈 카카오 채팅을 통해 업로드하면 된다. 이 중 우수작으로 선정된 4명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과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이번 단편 다큐멘터리 제작 프로젝트 ‘순간’은 2019년 하반기 제작을 완료해 무주산골영화제 공식 유튜브 또는 영화제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세부적인 참여 방법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가 열리는 행사장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