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장계면민의 날 기념 면민의 장 수상자 선정
제29회 장계면민의 날 기념 면민의 장 수상자 선정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9.05.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장계면은 지난 23일 14시 면민의 장 심사위원회(위원장 김재흥)를 개최,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사회 안정과 발전에 크게 공헌한 공로를 인정, 문화체육장에 김삼현(69)씨, 산업공익장에 원공희(65)씨, 애향장에 박근아(42)씨, 효열장에 윤동일(39)씨를 각각 선정했다.

 문화체육장 김삼현(69)씨는 초대 장수군 축구협회장, 전라북도 축구협회 이사 등을 역임하며 장계면 체육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되었으며 월강축구장 조성을 위해 본인 토지를 기부하는 등 지역민의 체육활동과 여가생활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산업공익장 원공희(65)씨는 1973년부터 신소득분야 개척을 위해 조경업 분야에 뛰어들어 우리고장 고유수목인 노각나무, 구상나무, 마가목 등을 식수 유통해 장수군 수목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했고, 다양한 사회활동으로 농업분야 후계자 양성과 농가들의 실질적인 소득향상, 최첨단 선진농업 도입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되었다.

 애향장 박근아(42)씨는 명망 있는 방송인으로 활동하며 바쁜 일정에도 내고장 행사라면 적극 참여하였고, 각종 방송활동 등을 통해 고장을 널리 알리는데 힘쓰는 등 남다른 애향심을 보여주는 것을 인정받았다.

  효열장 윤동일(39)씨는 쓰러져 거동이 불편한 연로한 아버지를 홀로 모시며 본인도 허리디스크로 건강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아버지의 건강회복을 위해 매일 휠체어를 밀고 운동을 도와드리는 등 극진히 봉양하고 있고 청년회원으로도 활동하며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타의 귀감이 되고 있음이 인정되었다.

김재흥 장계면장은 “올해 면민의 장 수상대상자로 선정되신 분들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수상대상자들의 휼륭한 삶이 귀감이 되어 훈훈한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장계면은 6월10일 제29회 장계면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면민의 장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