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 대상 방역서비스 추진
장수군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 대상 방역서비스 추진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9.05.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군수 장영수)은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 중 주거환경이 가장 열악한 4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28일부터 오는 6월까지 가구당 2회씩 해충 방역서비스를 추진한다.

 이번 방역서비스는 주거환경이 열악 상대적으로 전염병에 노출되기 쉬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가정에 방역을 실시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해 아동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가구환경 실태조사 및 사례회의를 통해 서비스 지원 필요 가정 중 가장 심각한 가구만 우선 실시하고 하반기에 추가 선정 추진할 계획이며 전문적인 방역 기술력과 다양한 노하우를 지닌 전문업체가 방문 해당 가정의 환경과 위생을 고려해 일회적인 방역에 그치지 않고 1차 방역 후 일정한 간격을 두고 2회 방역을 추가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방역 전 주거위생교육을 실시해 대상자가 스스로 깨끗하고 쾌적한 가정환경을 조성하도록 해 건강한 위생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장영수 장수군수는 “쾌적한 주거환경은 아동의 신체발달과 정신건강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저소득 가정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